koenjafrdeiteshizh-CNvith





日 스마프 출신 가토리 싱고, 위버스 앨범으로 신보 발표

1 month ago 12

오늘 위버스 입점…"세계 팬들에게 음악 전하고 싶다"

이미지 확대 SMAP 출신 가토리 싱고 위버스 입점

SMAP 출신 가토리 싱고 위버스 입점

[위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일본의 인기 그룹 스마프(SMAP) 출신 가수 겸 배우 가토리 싱고가 오는 28일 발매하는 신보 '서커스 펑크'(Circus Funk)를 '위버스 앨범'으로도 발표한다.

12일 위버스에 따르면 위버스 앨범은 실물 패키지에 CD 대신 QR코드가 인쇄된 종이가 들어있어 이를 통해 노래를 듣는 음반이다.

해외 가수 혹은 하이브 소속이 아닌 가수가 위버스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싱고는 일반 앨범 3종과 위버스 앨범 1종으로 발매되는 이번 신보를 위버스숍을 통해 전 세계에 선보인다. 그가 앨범을 전 세계에 공식 판매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싱고는 스마프 활동 외에도 솔로 가수, 배우, MC 등 다방면으로 활동한 스타다.

그는 앨범 발매에 앞서 이날 팬 플랫폼 위버스에 입점해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싱고는 "세계에 있는 팬들에게도 음악을 전달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시점에 글로벌하게 발매되는 '위버스 앨범'의 협업 제안을 받아 정말 기뻤다"며 "패키지도 멋지게 완성됐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12일 13시55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