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 '로스트'로 '샤크 뮤비 어워즈' 3관왕…피처링 곡도 수상

6 hours ago 1

메건 디 스탤리언 '네바 플레이' 베스트 애니메이션 선정

이미지 확대 BTS RM

BTS RM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이 솔로 2집 타이틀곡 '로스트!'(LOST!) 뮤직비디오로 '샤크 뮤직비디오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24일 샤크 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로스트!' 뮤직비디오는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이 상의 시상식에서 '베스트 뮤직 비디오', '베스트 R&B/솔 비디오', '베스트 디렉션' 등 3개 부문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RM이 피처링한 미국 래퍼 메건 디 스탤리언의 '네바 플레이'(Neva Play) 뮤직비디오는 '베스트 애니메이션' 수상작으로 꼽혔다.

올해 63주년을 맞은 샤크 어워즈는 광고, 디자인, 단편 영화와 뮤직비디오 분야에서 창의성 있는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24년 5월 공개된 '로스트!' 뮤직비디오는 RM이 생각의 미로에서 탈출하는 여정을 유쾌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곳곳에 등장하는 오브제, 공간의 크기와 비율이 불규칙적으로 변하는 연출로 주목받았다.

앞서 독일의 국제 영상제 시슬로페 페스티벌에서는 뮤직비디오 연출 등 4개 부문을 수상했고 영국 뮤직비디오 어워즈, 영국 애로우 어워즈 등에서도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이미지 확대 BTS RM '샤크 뮤직 비디오 어워즈' 수상

BTS RM '샤크 뮤직 비디오 어워즈' 수상

[샤크 어워즈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24일 13시54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