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덴마크 출신 팝스타 크리스토퍼가 2일 일곱 번째 정규 앨범 '풀스 골드'(Fools Gold)를 발매했다고 음반사 워너뮤직코리아가 3일 밝혔다.
'풀스 골드'는 사랑과 우정, 가족이라는 삶의 본질적인 가치를 솔직하게 담아내는 한편 꿈을 좇는 여정을 노래한 앨범이다.
래퍼 이영지와 협업한 '트러블'(Trouble)을 비롯해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낸 '퍼머넌트 스카스'(Permanent Scars), 영국 신예 그리프와 함께한 '잇 쿠드 해브 빈 어스'(It Could Have Been Us) 등 12곡이 신보에 실렸다.
크리스토퍼는 이영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단독공연에 그를 게스트로 초대하는 등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크리스토퍼는 2023년 넷플릭스 영화 '뷰티풀 라이프'에 주연 배우로 데뷔하고 월드투어를 진행한 지난 1년 반의 경험이 앨범 제작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년 반은 어릴 적 꿈을 실현하는 시간이었고 벅찬 경험이었다"며 "관객과의 황홀한 교감 속에서, 호텔 방의 정적 속에서 이번 앨범이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2012년 앨범 '컬러스'(Colours)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크리스토퍼는 2019년 정규앨범 '언더 더 서페이스'(Under the Surface)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11개국 유럽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그는 대형 페스티벌 무대에 다수 출연한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03일 10시30분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