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악대로 복무…"건강히 잘 다녀오겠다"
이미지 확대
[MBC 제공]
(논산·서울=연합뉴스) 김준범 최주성 기자 =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인 차은우가 28일 국방의 의무를 위해 입대했다.
차은우는 이날 오후 1시 47분께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그는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차량에 탑승한 채 입영심사대로 들어갔다.
차은우는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군악대에서 병역을 이행한다.
이날 훈련소 주변에는 "우리는 당신을 기다릴게요", "동민아(차은우 본명) 몸 건강히 잘 다녀와"라며 차은우의 건강한 군 복무를 기원하는 팬들의 현수막이 걸렸다.
현장에는 차은우의 입소를 배웅하는 팬 수십 명이 모이기도 했다. 경찰과 육군훈련소, 논산시청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인력을 배치했다.
이미지 확대
(논산=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인 차은우와 그의 일행이 탄 차량이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로 들어가고 있다. 차은우는 이날 국방의 의무를 위해 입대했다. 2025.7.28 psykims@yna.co.kr
차은우는 전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짧게 자른 머리를 팬들에게 공개하며 입대 소감을 전했다.
그는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온다니 신기하다. 지금이 2∼3살 이후로 가장 짧은 머리"라며 "건강히 잘 다녀오겠다. 여러분들이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있기를"이라고 말했다.
2016년 아스트로로 데뷔한 차은우는 '니가 불어와', '고백' 등의 대표곡을 냈다. 연기 활동을 병행하며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원더풀 월드' 등에 출연했다.
이미지 확대
[차은우 유튜브 채널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7월28일 15시06분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