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공공 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

1 day ago 3

나라지식정보와 MOU 체결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라지식정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왼쪽)와 손영호 나라지식정보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왼쪽)와 손영호 나라지식정보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나라지식정보는 한국의 언어·역사·문화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광학문자인식(OCR)·검색증강생성(RAG) 지식검색과 문화 데이터베이스(DB)·헤리티지 콘텐츠를 결합한 정보화 솔루션 및 AI 기반 문화 콘텐츠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과 공공기관의 인공지능전환(AX)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기반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 AI 휴먼 영상 제작 및 AI 더빙 플랫폼 ‘페르소에이아이(PERSO.ai)’의 활용 영역을 확대해 공공 영역의 AX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X 영역에서 공공데이터, 특히 문화 콘텐츠 분야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라며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문화가 AI 기술로 더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