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의 CPS 보안솔루션 '스파이더 오티 포 마리타임'이글루코퍼레이션은 미국선급(ABS)으로부터 '선내 시스템 및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UR E27)'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선급은 선박이 국제 안전·기술 기준을 충족하는지 심사하는 공인 기관이다. 최근에는 선박 사이버 보안까지 주요 평가 항목에 포함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국제선급연합회(IACS) 공통 규칙에 따른 기술 검증이다. UR E27은 선내 시스템과 장비가 사이버 공격에도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기준이다.
회사는 선박 특화 보안 솔루션 '스파이더 오티 포 마리타임(SPiDER OT for Maritime)'을 통해 UR E27 요건을 충족했다. 이 솔루션은 선박 내 운영기술(OT)과 정보기술(IT)을 통합 관리하는 보안 정보·이벤트 관리(SIEM) 시스템이다. 자산 식별부터 위협 탐지·대응까지 포괄적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앞서 프랑스선급(BV), 한국선급(KR)으로부터도 UR E27 인증을 확보한 바 있다. 주요 국제 선급의 기술 검증을 연이어 통과하며 해사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연이은 글로벌 선급 인증 획득을 통해 해사 보안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입증받았다”며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이버-물리 시스템(CPS) 보안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2 hours ago
1
![[콘텐츠 핫&뉴] ‘니케’, ‘리코리스 리코일’과 컬래버 이벤트](https://pimg.mk.co.kr/news/cms/202602/12/news-p.v1.20260212.139f7463315942b3967aec0ca59cd9ed_R.jpg)


![[컨콜] 컴투스, 올해 기업 가치 올린다…매출·이익 쌍끌이 성장 도전](https://static.mk.co.kr/facebook_mknews.jpg)

![[종합] '역대 최대 실적' 카카오 "구글과 AI 협업⋯올해 연 매출 10% 성장 목표"](https://image.inews24.com/v1/d61bafeb2afa8a.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