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인피니트는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Lie Cause Recoil’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리코리스 리코일’을 테마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와 원작의 배경을 고스란히 옮겨온 듯한 3D 맵을 통해 절묘하게 융합된 두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작품의 세계관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구현했다.
애니메이션의 인기 명장면을 모티브로 한 4종의 스테이지 음악 미니게임은 기존 ‘승리의 여신: 니케’ 슈팅 시스템에 리듬 요소를 결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도시 공원과 카페 ‘리코리코’의 실내, 쿠루미의 전용 룸 등을 고품질 3D 모델링으로 완벽하게 구현했다.
‘리코리스 리코일’의 캐릭터 ‘니시키기 치사토’, ‘이노우에 타키나’, ‘쿠루미’ 등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한다.
SSR 캐릭터 ‘니시키기 치사토’는 역대 최강의 리코리스라 불리는 인물로 DA가 대응하지 않는 민간의 곤란한 문제들을 해결하며 카페 ‘리코리코’에서는 자칭 마스코트 걸로 밝고 활기차게 일하고 있다.
=SSR 캐릭터 ‘이노우에 타키나’는 과거 우수한 리코리스였으나 특별한 사정으로 카페 ‘리코리코’에 배치됐으며 합리적이고 효율을 중시하는 냉정하고 침착한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강의 해커 ‘월넛’의 정체를 숨긴 SR 캐릭터 ‘쿠루미’는 어려 보이는 외모와 달리 어른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수수께끼의 소녀로, 추적자를 피해 카페 ‘리코리코’에 몸을 숨기고 있다.
◆ ‘미르의 전설2’, 중레벨 이용자 위한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가 중레벨(60~80) 이용자를 위한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2026년 서비스 로드맵을 담은 소통 영상 ‘미르비화록’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65레벨에서 종료되던 선행 퀘스트를 80레벨까지 대폭 확장해 막힘없는 레벨업 가이드와 보상을 제공한다.
고레벨 지역 진입의 필수 관문이었던 ‘광회단 퀘스트’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다.
전용 몬스터의 능력치를 낮추고 아이템 드롭률을 높여 1인 플레이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로운 성장 동기를 부여하는 ‘성장형 도감 시스템’을 추가했다.
인스턴스 던전 클리어를 통해 획득한 보상 아이템을 도감에 등록하면 영구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어 능력치 강화에 정체를 겪던 중레벨 이용자들에게 파밍의 재미와 캐릭터 육성의 보람을 동시에 제공한다.
‘미르의 전설2’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하는 소통 영상 ‘미르비화록’을 공개하고 2026년 핵심 로드맵을 발표했다.
영상에서는 이용자들의 핵심 콘텐츠인 ‘영웅 시스템 대규모 개편’과 ‘2차 유저 케어’ 및 미르의 전설2 최초의 수중 지역 ‘수몰된 백룡담촌’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 ‘뮤 온라인’,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는 ‘신비의 돌’을 사용해 장비 옵션을 변경할 경우 상위 옵션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이벤트로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마스터리 장비와 레전더리 장비에 한해 행운 및 3개 옵션 등장 확률이 최대 4배까지 상승하며, 장비 부위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무기의 경우 엑설런트 대미지 확률과 공격속도 등 공격형 옵션을 비롯해 기본 능력치 증가 옵션이 부여되고 방어구와 방패 아이템에는 방어력과 대미지 감소 옵션이 등장한다.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와 함께 기간제 마스터리 장비를 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 ‘피망 뉴맞고’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협업, 팝업 부스 운영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설을 맞아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가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협업해 오프라인 체험형 팝업 부스 ‘뉴맞고 오광(光)정원’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2월 18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잠바주스 앞 공간에서 운영된다.
‘피망 뉴맞고’ 팬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게임을 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건전한 놀이 문화로 정착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뉴맞고 오광(光)정원’ 팝업 방문객들은 체험형 미션 4종을 수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고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은 ▲화투패 짝 맞추기 ▲숨은 뉴맞고 찾기 ▲화투점 운세 ▲도전 화투 데시벨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풍성한 경품도 준비됐다.
각 체험을 완료할 때마다 ‘민화 오광 화투 스티커’, ‘캐릭터 화투 키링’, ‘4컷 사진 촬영권’, ‘뉴맞고 굿즈 뽑기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온라인에서도 축제 열기는 이어진다. 오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피망 뉴맞고’ 앱 내에서 ‘맞고대회 with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개최된다.







![[컨콜] 컴투스, 올해 기업 가치 올린다…매출·이익 쌍끌이 성장 도전](https://static.mk.co.kr/facebook_mknews.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