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크기, 성인 남성보다 커"…쯔양, 라면 20봉 가능한 이유 있었다

17 hours ago 3

입력2025.04.29 10:26 수정2025.04.29 10:26

/사진=쯔양 유튜브

/사진=쯔양 유튜브

10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브 쯔양이 건강 검진을 통해

쯔양은 지난 28일 '쯔양이 살 안 찌는 이유. 라면 20봉 먹는 사람의 위 크기는 어떨까'라는 콘텐츠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를 공개했다.

쯔양은 인생 첫 대장내시경이라며 긴장한 모습으로 베드에 누웠다. 마취가 시작된 후 담당의는 쯔양의 위를 들여다보며 "비슷한 체구의 여성들에 비해 위가 조금 큰 건 맞다. 위용적이 일반인보다 크다"고 말했다. 쯔양 촬영 스태프가 "그래서 많이 먹을 수 있는거냐"고 묻자 담당의는 "그렇다"고 답했다.

담당의는 "쯔양은 일반인보다 30~40% 정도 위용적이 큰 것으로 보인다. 남들보다 흡수력, 소화력, 배설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에)들어가 보고 좀 놀랐다. 쯔양은 체질량 지수가 17.5로 저체중에 속하는 체형인데 위의 크기는 웬만한 성인 남성보다 컸다"고 말했다.

/사진=쯔양 유튜브

/사진=쯔양 유튜브

대장 또한 용종이나 염증 하나 없이 깨끗하다며 "걱정할 게 없다"고 전했다.

담당의는 "많이 드시는 분들이 식후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6개월 동안 혈당이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쯔양은 당화혈색소 5.2% 정상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둘 중 하나겠다. 음식 먹고 운동해서 올라가는 혈당을 내리던가, 아니면 췌장에서 인슐린을 잘 분비해서 폭식 후 올라가는 혈당을 바로 잡아주는 거다"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당화혈색소 정말 좋고 갑상선 기능부터 다른 지표 다 정상이다. 간, 콩팥도 좋고 아주 건강한 체형"이라고 덧붙였다.

쯔양의 몸무게는 44~46kg가량이지만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콘텐츠를 내놓아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라면의 경우 최대 20봉지를 먹을 수 있다"며 "어렸을 때부터 잘 먹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