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티브이, KT ENA로 사명 변경

1 month ago 8
이미영 기자 입력 2025.03.04 14:58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스카이라이프티브이가 KT ENA(케이티이엔에이, 대표 김호상)로 사명 변경을 완료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대표 채널 ENA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KT그룹 브랜드 통일성을 기반으로 그룹사로서의 결속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KT ENA CI [사진=KT ENA]KT ENA CI [사진=KT ENA]

KT ENA는 KT그룹의 미디어 계열사로, 콘텐츠 제작과 방영을 담당하고 있다. 대표 채널 ENA를 필두로 ENA DRAMA, ENA PLAY, ENA STORY 등 다양한 장르의 방송 채널 운영과 ENA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KT ENA 김호상 대표는 "ENA가 시청자에게 더 익숙한 만큼 우리의 핵심가치를 분명하게 사명에 담아 급변하는 방송 시장 환경 속에서 도약을 이루고, 채널 경쟁력 및 콘텐츠 미디어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낼 것"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시청자에게 매일 새로움을 제공하는 콘텐츠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NA는 2025년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기대를 모으고 있다. ENA 대표 예능 '나는 SOLO'와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SBS Plus 공동제작)를 필두로 인플루언서 서바이벌 음악 예능 '언더커버'를 방영 중이다. 스타의 단골 맛집을 찾아가는 토크쇼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 '지구마불 세계여행 시즌3' 그리고 '내 아이의 사생활'이 주말 예능으로 자리잡아 선보일 예정이다.

상반기 드라마 라인업 역시 탄탄하다. 지난 3월 3일 첫 방송을 시작한 전혜진, 조민수 주연의 '라이딩 인생'을 비롯해 김민호, 김동준, 오대환, 남태우 주연의 인기 시리즈 '신병3', 강하늘, 고민시 주연의 '당신의 맛'을 ENA 월화드라마 라인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