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배성재가 생중계 스포츠쇼 '쿠플쇼'를 진행한다.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OTT 업계 최초로, 축구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신개념 스포츠 쇼를 생중계로 선보인다.
![쿠플쇼 [사진=쿠팡플레이 ]](https://image.inews24.com/v1/f5f4aff36875f2.jpg)
22일 밤 10시 첫 공개되는 '쿠플쇼'는 축구 전문가와 다양한 게스트들이 주요 경기 분석과 심층 토론, 예능적 요소를 결합해 선보이는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 축구 쇼다. 매주 월. 금요일 밤 10시에 공개되며, 월요일에는 그 주에 예정된 경기들을 미리 살펴보는 프리뷰 중심으로 진행된다.
팬들은 '쿠플쇼'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 1 등 유럽 빅리그부터 K리그, 대한민국 국가대표 경기까지 쿠팡플레이에서 중계된 한 주간의 빅매치들을 다채롭고 깊이 있게 되짚어볼 수 있다. 경기 중 놓쳤던 순간이나 비하인드 스토리에 전문가의 날카로운 분석과 유쾌한 토크를 더해, 축구 팬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진행은 대한민국 축구 중계의 아이콘, 배성재 캐스터가 맡는다. 약 20년간 국가대표 A매치부터 K리그, 해외축구까지 중계해 온 그는,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풍부한 현장 경험으로 ‘쿠플쇼’만의 깊이 있는 분석을 이끈다. 장지현·임형철 해설위원, 에이핑크 오하영도 함께해 공신력 있는 토크와 숨은 관전 포인트를 짚는다. 특히, 쿠팡플레이 중계진이 각 경기 승부를 예측하는 '핫매치 프리뷰' 코너는 시즌 종료 후 '축잘알' 시상식으로 이어지며, 출연진 간의 자존심을 건 승부와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여기에 다양한 시선과 톡톡 튀는 기획 코너들이 더해져 '쿠플쇼'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완성한다. 피식대학 이용주가 축구 비전문가의 시선으로 해외 축구 및 K리그 이슈를 풀어내는 '피식 통신', 걸그룹 아이돌의 축구 도전기 '발롱돌', AI가 재치 있게 풀어주는 축구 풍자 '쿠플쇼!츠'까지 축구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콘텐츠들이 가득 담긴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쿠플쇼'는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기다렸을 콘텐츠"라며 "단순한 경기 분석을 넘어, 축구를 다양한 시각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담았다. 매주 쿠팡플레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22일 첫 화 공개.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