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커리어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AI 기술 기반 교육 플랫폼·서비스 공동 개발을 통한 교육시장 혁신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네트워크, 인력을 적극 활용해 △AI 플랫폼 사업 기획 및 추진 △신사업 발굴 및 개발 △영업 및 마케팅 △세미나·데모 시연 등을 통한 잠재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인리더스는 대학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학생 성공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이스트소프트는 AI 모델링 및 엔진 등 코어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지능형 학생 중심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교육 시장 파트너십을 확대해 국내 주요 대학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AI 기반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수립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세미나 및 시연회를 통해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교육 산업 혁신을 위해 양사가 서로의 전문성을 결합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다인리더스의 플랫폼 전문성과 이스트소프트의 AI 기술을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단순한 기술 협력에 그치지 않고, 교육 시장 내에서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며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