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니어네트웍스(대표 이복동)는 자사의 AI 기반 동화책 제작 솔루션 '링크키즈북(Link Kids Book)'이 국내 대표 웹디자인·웹서비스 평가 플랫폼인 'GDWEB'으로부터 '국내 우수 웹사이트'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니어네트웍스의 AI 기반 동화책 제작 솔루션 '링크키즈북'이 'GDWEB'로부터 국내 우수 웹사이트에 선정됐다.GDWEB은 국내 웹사이트 및 웹서비스를 대상으로 기획력,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디자인 완성도, 기술 구현 수준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시상하는 전문 플랫폼이다. 매년 웹·디지털 분야에서 공신력 있는 평가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니어네트웍스의 링크키즈북 누리집 자료 화면'링크키즈북'은 이번 선정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생성 구조와 사용자 친화적인 UI·UX, 교육 목적에 부합하는 서비스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링크키즈북은 성격·취향을 반영해 스토리·삽화·내레이션까지 자동 생성하는 AI 기반 맞춤형 동화책 제작 솔루션이다. 복잡한 제작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동화책을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콘텐츠는 PDF 및 영상 형태로 저장·활용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교육기관, 도서관, 공공 문화시설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링크키즈북
또 링크키즈북은 국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인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GS인증 1등급은 기능 안정성, 성능, 사용성, 보안성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도입 시 신뢰성을 보장하는 핵심 지표로 평가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GDWEB 선정과 GS인증 1등급 확보는 링크키즈북이 기술력뿐 아니라 사용자 경험과 품질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과 창의 콘텐츠 분야에서 공공성과 활용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3 hours ago
1
![이준익·이병헌도 뛰어 들었다…뭉칫돈 몰리는 '신흥 대세' 정체 [김소연의 엔터비즈]](https://img.hankyung.com/photo/202602/01.43352457.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