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매일+'와 네이버시리즈 독점 제공
30일까지 네이버시리즈서 프로모션⋯매일 밤 10시 무료 감상, 단행본 소장 10% 할인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이와아키 히토시 작가의 과학소설(SF) 만화 '기생수'를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매일+(플러스)'와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이와아키 히토시/출판사 고단샤(Hitoshi Iwaaki/Kodansha Ltd.)]](https://image.inews24.com/v1/891dcf497d0c66.jpg)
이번에 선보이는 컬러 스크롤 웹툰 '기생수'는 원작의 감동을 살리면서도 세로 스크롤 방식으로 읽기 경험을 제공한다. 매주 2화씩 연재되며 네이버웹툰 매일+와 네이버시리즈에서만 독점으로 볼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네이버시리즈에서 '기생수 단행본'과 '기생수 리버시 단행본'을 개별 낱권 10% 할인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다. '기생수 컬러 스크롤 웹툰'은 매일 밤 10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기생수'는 정체 모를 외계 생명체가 인간의 뇌를 점령해 숙주로 삼는다는 설정으로 시작하는 SF 만화다. 평범한 고등학생 신이치의 오른팔에 기생하게 된 기생수 '미기'와의 기묘한 공생을 통해 인간과 다른 생명체 간의 공존,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단행본은 24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완결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영화 등으로 꾸준히 재탄생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네이버시리즈 코믹 서비스의 정영석 네이버웹툰 리더는 "일본의 주요 단행본을 스크롤 웹툰으로 제공함으로써 콘텐츠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더 많은 독자가 명작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기생수'와 같은 작품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