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가디언 테일즈’, ‘클레바테스~’와 2차 컬래버

1 hour ago 1

‘가디언 테일즈’ x ‘클레바테스-마수왕과 아기와 시체 용사’

‘가디언 테일즈’ x ‘클레바테스-마수왕과 아기와 시체 용사’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0일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 애니메이션 ‘클레바테스 – 마수왕과 아기와 시체 용사’와의 2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3월 5일까지 한정 영웅 ‘시체 용사 알리시아’와 전용 무기를 선보인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스페셜 코스튬 ‘13인의 영웅 알리시아’를 판매한다.

컬래버 단편집에 등장하는 보스를 공략하고 점수에 맞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보스 러시’도 진행한다.

3월 5일까지 컬래버를 기념한 특별 라이브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별 이벤트 미션 수행 시 유니크 영웅 ‘상냥한 유모 네루루’와 전용 무기, 해당 영웅을 6등급까지 개화 및 진화할 수 있는 성장 재화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영웅 및 전용 무기 선택 상자’, ‘에픽 초월의 망치’ 등을 선물한다.

여기에 부유성 공주 외형 변경 아이템, 마이룸 배경, ‘클레바테스의 프레임’ 등 컬래버레이션 기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 룰렛 이벤트와 로드맵 이벤트를 실시한다.

◆ ‘페이트 트리거’, ‘스팀 텍스트 페스트’ 출품

‘페이트 트리거’

‘페이트 트리거’

사로아시스 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전술 슈팅 게임 ‘페이트 트리거’를 ‘2026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출품하고 글로벌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페이트 트리거’는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3D 애니메이션 그래픽이 특징이다.

각기 다른 고유 스킬을 지닌 영웅 ‘어웨이크너’가 되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특히 총기 사격과 캐릭터별 고유 스킬을 결합한 다채로운 전술 연계가 가능해 기존 장르의 게임과 차별화된 전략과 액션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테스트는 20일 17시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인 3월 2일까지 성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버전에서는 핵심 콘텐츠인 배틀로얄 모드 ‘어웨이큰’을 비롯해 ‘팀 경쟁’ 등 다양한 모드가 제공된다. 총 10종의 개성 넘치는 ‘어웨이크너’를 모두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해 서울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거점에 다수의 서버 노드를 증설했다. 한국어 자막은 물론 한국어 음성 더빙까지 지원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자체 개발 안티 치트 시스템 ‘옴니사이트’를 적용해 공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로 부정 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 컴투스홀딩스,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컴투스홀딩스 x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컴투스홀딩스 x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서울디지텍고등학교(교장 박선갑)와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및 교육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생 진로 탐색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유기적인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무 중심의 교육 연계로 창의적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전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자사가 주관하거나 참여하는 채용, 공모전, 교육 프로그램, 인턴십 및 체험 프로그램 등 현업의 생생한 경험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도록 ‘게임공모전’ 참여 조건 완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해 ‘현업 밀착형 지원’도 강화한다.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 등 창작물에 대해 현업 기반의 멘토링을 제공해 실무 역량을 높이고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 관련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디지텍고등학교는 이러한 산학 협력 모델이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안내, 참여 학생 모집 및 추천, 일정 조율 등 전반적인 운영 과정에 협력하며, 산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에 매진할 계획이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