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민 사로잡은 '김요한의 배구 교실'…올해도 인기 잇는다

2 hours ago 1

대표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배구 저변 확대 역할 톡톡

이미지 확대 김요한의 배구 교실

김요한의 배구 교실

[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강원 정선군민의 높은 참여와 호응 속에 배구를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까지 제작될 정도로 화제를 모은 '김요한의 배구 교실'이 올해도 이어진다.

김요한의 배구 교실은 전 국가대표 배구선수이자 정선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김요한 선수가 직접 참여해 배구 기초부터 실전까지 지도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이다.

2024년 첫 운영 이후 군민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대표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김 선수의 친근하면서도 전문적인 지도 방식과 참여형 수업 운영은 참가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배구 교실 인기에 힘입어 배구를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이 제작될 정도로 지역 안팎의 관심을 모았다.

2024년 11∼12월 처음 운영된 배구 교실에는 80여명이 참여했으며, 사전 모집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는 운영 기간을 2∼9월로 늘려 상·하반기에 걸쳐 총 110여명이 참여하는 등 배구 교실에 대한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배구 교실은 지난 1월 22일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0일까지 운영한다.

김 선수와 프로배구 선수 출신 지도자 3명이 함께 참여해 보다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현재 초등부 14명과 일반부 30명이 참여 중이며, 추가 모집을 통해 더 많은 군민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배구 교실을 통해 배구 종목 저변 확대는 물론 유소년과 생활체육 동호인의 지속적인 참여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스포츠 문화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재성 문화체육과장은 "김요한의 배구 교실은 단순한 일회성 체험이 아니라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장해 온 생활체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건강한 지역 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요한의 배구 교실

김요한의 배구 교실

[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nany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11일 18시08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