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사과…생태계 성장에 박차"

15 hours ago 3

"불미스런 소식 아닌 위믹스 도전과 성장 소식 전하겠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는 국내 거래지원 종료와 무관하게 위믹스 생태계 성장 의지를 다졌다.

2일 위믹스 팀은 "5월 2일 국내 4개 거래소에서 위믹스 코인의 거래 지원이 중단되는 결정이 이뤄졌다. 플레이 브릿지 자산 탈취 사고와 국내 거래소의 거래 지원 종료로 커뮤니티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위믹스 팀은 사고 발생 후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긴급 조치와 재발 방지를 위한 보안 강화를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적극적인 바이백 계획의 수립 및 시행으로 빠른 시장 피해 회복과 생태계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DAXA의 소명 요청에 성실히 응하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전달했다"며 "그럼에도 거래 지원 종료라는 결정이 내려진 것에 대해 이유를 막론하고 홀더, 커뮤니티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위믹스 팀은 "그러나 국내 거래소의 거래 지원 종료와 무관하게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에 대한 재단과 위메이드의 의지와 신념에는 추호의 흔들림도 없다라는 점을 명백히 말씀드린다"며 "이미 안내된 추가 보안 강화 조치와 바이백은 계획대로 진행될 것이며 이번 일을 계기로 가용한 모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거래 지원 종료의 여파에서 빠르게 벗어나 정상 궤도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해 주시는 홀더, 커뮤니티 여러분께 보답하는 유일한 길은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과 내재가치 상승이라는 점을 되새기며 이를 위해 더욱 치열하게 고민하고 정진하겠다. 위믹스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과 서비스들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속도를 높여갈 것이며 이러한 다짐이 공허한 외침에 그치지 않게 그 어느 때보다 진정성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끝으로 "앞으로 더이상의 불미스러운 소식이 아닌 위믹스의 도전과 성장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 과정에서 홀더, 커뮤니티 여러분과의 연대를 중시하고 진솔한 소통과 책임 있는 행동으로 신뢰를 회복하며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로 구성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이하 DAXA)는 위믹스의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2일 밝혔다. DAXA 측은 "거래유의 지정 사유에 대한 재단의 소명자료만으로는 거래유의 지정사유가 해소되지 않았으며, 발행주체의 신뢰성과 보안 관련된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거래지원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