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디아블로 30주년 방송 통해 시리즈 주요 작품 업데이트 발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액션 RPG ‘디아블로’ 시리즈에 신규 직업 ‘악마술사(Warlock)’가 등장한다. 특히 시리즈를 대표하는 타이틀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도 신규 DLC ‘악마술사의 군림’이 출시되며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디아블로2’ 기준으로는 25년만의 신규 직업이 추가되는 셈이다.
12일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30주년 스포트라이트’를 개최하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과 ‘디아블로 이모탈’, ‘디아블로4’에 적용될 신규 직업 ‘악마술사’와 각 타이틀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신규 직업 ‘악마술사’는 지옥의 힘을 역으로 이용해 지옥의 세력을 공격하는 어둠의 시전자다. 각 게임별 ‘악마술사’는 성역의 서로 다른 시대적 배경을 반영해 다채로운 형태로 구현됐다.
블리자드는 ‘악마술사’를 비롯해 다양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9월 개최될 2026 블리즈컨에 이르기까지 디아블로 시리즈에 순차 출시할 방침이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경우 이날 신규 DLC ‘악마술사의 군림’ 출시와 함께 ‘스팀’까지 플랫폼을 확장했다. ‘악마술사의 군림’을 통해 신규 직업 ‘악마술사’ 추가는 물론 새로운 게임 종반부 컨텐츠, 공포의 영역 변경, 신규 아이템, 전리품 필터와 개선된 보관함 탭, 연대기 시스템 등 다채로운 변경점이 적용된다.
오는 4월 28일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4’의 신규 확장팩 ‘증오의 군주’에도 신규 직업 ‘악마술사’가 추가된다. 이미 공개된 ‘성기사’에 이은 두 번째 신규 직업으로 오는 3월 6일 오전 7시에 디아블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상세 내용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 한층 진화된 시스템 및 게임 종반 콘텐츠와 신규 지역 스코보스도 확장팩에서 만날 수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전설적인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과 함께 신규 직업 ‘악마술사’, 신규 지역 루트 골레인과 이벤트, IP 콜라보레이션, 다양한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올해 이어질 예정이다. ‘악마술사’는 올해 여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이날 매튜 세더퀴스트 디아블로 레거시 리드 프로듀서가 한복을 입고 한국 디아블로2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 영상과 함께 ‘악마술사의 군림’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콘텐츠 핫&뉴] ‘니케’, ‘리코리스 리코일’과 컬래버 이벤트](https://pimg.mk.co.kr/news/cms/202602/12/news-p.v1.20260212.139f7463315942b3967aec0ca59cd9ed_R.jpg)


![[컨콜] 컴투스, 올해 기업 가치 올린다…매출·이익 쌍끌이 성장 도전](https://static.mk.co.kr/facebook_mknews.jpg)

![[종합] '역대 최대 실적' 카카오 "구글과 AI 협업⋯올해 연 매출 10% 성장 목표"](https://image.inews24.com/v1/d61bafeb2afa8a.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