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펙스, 中 푸저우 콘서트 돌연 연기…"부득이한 현지사정"

3 hours ago 1

'한한령' 이후 9년 만의 콘서트로 관심…"변경된 일정 논의중"

이미지 확대 그룹 이펙스

그룹 이펙스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이달 말 중국 푸저우(福州)에서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었던 K팝 그룹 이펙스가 돌연 콘서트를 연기했다.

10일 가요계에 따르면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전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5월 31일 푸저우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공연이 현지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연기됐다"고 밝혔다.

멤버 전원이 한국인으로 이루어진 8인조 보이그룹 이펙스는 오는 31일 푸저우에서 단독 공연 '청춘결핍 인 푸저우'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이들의 공연은 중국 정부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이후 약 9년 만에 성사된 K팝 그룹의 콘서트로 주목받았다. 이펙스가 중국 SNS 웨이보의 연예 카테고리 실시간 검색 순위 7위에 오르는 등 현지에서도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예정된 일정을 약 3주 앞두고 콘서트가 돌연 연기되면서 최종 성사 여부가 현재로서는 불투명해졌다. 소속사는 공연이 연기된 이유와 관련해 별도의 추가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C9엔터테인먼트는 "현재 변경된 공연 일정과 장소를 논의 중이며 확정하는 대로 다시 공지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요계에서는 앞서 최근 한국 국적 3인조 힙합 그룹 호미들이 중국에서 공연을 개최하고,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팬미팅을 개최하면서 한한령이 완화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흘러나왔다.

중국은 주한미군의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반발해 2016년께부터 한국 음악·드라마·영화 등을 제한하는 '비공식적 보복 조치'인 한한령을 적용해왔다.

이미지 확대 이펙스 '청춘결핍' 푸저우 공연 연기 안내문

이펙스 '청춘결핍' 푸저우 공연 연기 안내문

[C9엔터테인먼트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5월10일 10시06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