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
입력
2025.07.08 09:10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이유 있는 건축'이 유현준, 전현무, 박선영, 홍진영의 손을 잡고 정규편성으로 돌아온다.
8일 MBC는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지(이하 '이유 있는 건축')이 정규 편성을 확정 짓고 오는 22일 밤 9시 첫 방송된다"고 알렸다.
![정규편성 된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에 유현준,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이 출연한다. [사진=MBC]](https://image.inews24.com/v1/54a85c5f99905e.jpg)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신개념 건축 토크쇼다. 건축을 매개로 도시와 공간을 새롭게 해석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건축 여행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4년 8월 4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되며 호평 받았다.
업그레이드돼 돌아오는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 여행' 콘셉트를 강화해 더욱 현장감 있는 공간 탐험과 깊이 있는 건축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무대를 넓혀 시청자들에게 더 다채로운 건축 이야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럿에 이어 MC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과 스타 건축가 유현준이 의기투합 했다. 공간에서 이야기를 포착하는 건축가 유현준의 통찰력 있는 해석에 더해, 건축까지 접수한 '트민남' 전현무, '건축 찐천재'로 거듭나고 있는 홍진경, 공간에 감성을 불어넣는 박선영의 각기 다른 관점이 어우러져 더욱 입체적인 건축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식과 재미를 모두 충족시킬 MC 조합이 시청자들을 건축의 매력 속으로 이끌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