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에이전틱 AI 애플리케이션 ‘아마존 퀵 스위트’ 출시

1 week ago 2
AWS 로고 AWS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기업 내 다양한 정보와 시스템을 통합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해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에이전틱 AI 애플리케이션 ’아마존 퀵 스위트(Amazon Quick Suite)’를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아마존 퀵 스위트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기반으로, 자연어를 활용해 질문 응답, 데이터 분석, 문서 생성, 업무 흐름 자동화 등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존 퀵 스위트는 위키, 인트라넷, 아마존 S3(Amazon S3),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등 내부 시스템과 오피스 365, 브라우저 환경, MCP 통합을 통해 1,000개 이상의 앱과 연결된다.

내장된 50개 이상의 커넥터를 통해 주요 애플리케이션과 손쉽게 연동되며, 사용자 요청에 따라 관련 정보를 즉시 추출 및 분석할 수 있다.

AWS는 "마케팅 자동화 기업 프로펄스랩은 퀵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여 티켓 처리 시간을 평균 80% 단축했으며, 워크플로우 확장을 통해 연간 24,000시간 이상을 절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 IT 서비스 제공업체 DXC테크놀로지는 퀵을 통해 이미 확인한 성과를 바탕으로 120,000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배포할 계획이며, 중요 디지털 인프라 제공업체 버티브는 2026년 사용자를 25%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