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테크기업 크라우드웍스가 천안시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이 발주한 '천안 거점형 스마트도시 조성사업' 내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수주했다.
천안시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거점형 스마트도시 조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IT 첨단기술이 집약된 도시 기반시설 구축과 시민 중심 스마트도시 실현을 추진해왔다. 해당 사업 일환으로 다양한 AI 교육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자회사 크라우드아카데미와 천안시 실무 역량 강화 중심의 AI 교육 커리큘럼 기획과 운영, 교육생 모집과 AI 역량 진단, 최신 AI 트렌드를 반영한 세미나 기획·운영 등을 추진한다.
자사 에이전틱 AI 구축·운영 솔루션 '알피'를 활용한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시민 AI 활용 역량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맞춤형 진단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천안시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 해결형 교육을 설계, 천안시 산업 생태계 AI 전환(AX)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이사는 “천안시 스마트도시 조성은 도시 인프라·지역 산업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드는 일”이라며 “크라우드웍스는 검증된 교육 모델과 기술력을 활용해 AI 교육을 넘어 천안시 산업 전반 AX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만들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1 day ago
1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