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서 풋살 'FK컵' 성황 폐막…전국 47개팀 1천명 열띤 경쟁

2 hours ago 1

남자부 경기LBFS 우승…풋살 명승부 한자리서 관람기회 제공

이미지 확대 FK컵 결승전 이후 박수 보내는 관람객

FK컵 결승전 이후 박수 보내는 관람객

[촬영 이상학]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에서 열린 국내 최고의 풋살클럽 대항전 'FK컵' 대회가 27일 호반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풋살연맹이 지난 12일부터 연 이번 대회에는 FK리그 1부 6개 팀, 2부 8개 팀, 생활체육팀 16개, 여성팀 17개 등 총 47개팀, 1천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렀다.

이미지 확대 FK컵 폐막식

FK컵 폐막식

[촬영 이상학]

대회 마지막 날인 이날은 남자부 결승전과 시상식이 진행됐다.

남자부 결승에서는 경기LBFS가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1부는 서울은행ZD스포츠위민, 여자 2부는 경기의왕ZD스포츠APRO가 각각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미지 확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FK컵 우승팀에 대한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FK컵 우승팀에 대한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

[촬영 이상학]

특히 이번 대회는 모든 경기가 유튜브 '한국풋살연맹 KFL' 채널을 통해 30여 편의 경기 영상으로 생중계돼 누적 조회수 80만회를 넘길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시상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김대길 한국풋살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개인상과 단체상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미지 확대 경기 폐막식

경기 폐막식

[촬영 이상학]

정 회장은 "선수들의 기량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며 "대회를 지원해준 춘천시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육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체육 저변 확대는 물론, 방문객 유입에 따른 지역경제 파급 효과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경기장에서 만나 악수하는 육동한 춘천시장(왼쪽)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경기장에서 만나 악수하는 육동한 춘천시장(왼쪽)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년07월27일 18시33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