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클라우드가 오는 7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을 개최한다.
다양한 산업 분야 국내 고객, 파트너, IT 개발자와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구글 클라우드의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세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획일적인 콘퍼런스 형식에서 벗어나 C레벨, IT 의사결정권자(ITDM), 실무자, 개발자, 파트너 등 5가지 페르소나별 맞춤형 이벤트로 구성된다. 참가자별 역할과 관심사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 한국 고객과 긴밀히 소통하며 보다 가치 있고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구글 클라우드 국내외 임원진 기조 연설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와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업계 리더들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클라우드업계 전반의 혁신 동향과 생성형 AI 활용 사례를 선보인다.
구글 클라우드의 AI 에이전트 비전을 구현한 'AI 에이전트 라이브 앤 랩'과 모두가 쉽게 생성형 AI를 체험할 수 있는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로 직관적이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기성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세계적으로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기술력의 중요성이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한국은 독보적 성장 속도와 잠재력으로 늘 주목받는 시장”이라며 “구글 클라우드 AI 에이전트의 상호운용성이 어떻게 국내 기업 혁신을 가속화하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