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무엇이든 노력으로 해내겠다는 당찬 포부를 지닌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IDID(아이딧, 장용훈·김민재·박원빈·추유찬·박성현·백준혁·정세민)이 멜론의 신예 아티스트 육성 프로젝트 ‘하이라이징(Hi-RiSiNG)’의 새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 24일 IDID(아이딧)의 프리 데뷔 싱글 ‘STEP IT UP’ 발매에 맞춰 멜론 하이라이징을 공개했다. 멤버들의 7인 7색 매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내가 쓰는 프로필’과 ‘릴레이 자기소개’ 영상 등 독점 콘텐츠와 함께 특별 이벤트도 담겼다.
![멜론 하이라이징 이미지 [사진=멜론]](https://image.inews24.com/v1/a6d8983556419a.jpg)
IDID(아이딧)은 스타쉽의 자체 오디션 프로그램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선발된 멤버들로 구성된 팀이다. 프리 데뷔곡을 통해 솔직한 표현과 자유로운 태도로 신인다운 당당한 첫 걸음을 내디딘 IDID(아이딧)은 오는 9월 1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으로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멜론 하이라이징을 통해 데뷔 홍보는 물론, 체계적인 팬 마케팅 지원도 함께 받는다.
‘내가 쓰는 프로필’에서는 멤버들의 MBTI, 별명, 특기뿐 아니라 대통령, 축구선수, 사육사, 건축가, 가수, 공룡, 경찰 등 개성 넘치는 어린 시절 꿈까지 공개됐다. 이외에도 팬들과 함께 하고 싶은 것, 첫 오디션에서 불렀던 곡, 해보고 싶은 콘텐츠, 데뷔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TMI 등 멜론 하이라이징 매거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릴레이 자기소개’ 영상에서는 듬직한 맏형 장용훈부터 귀여운 막내 정세민까지, 멤버들의 개성과 매력이 생생하게 담긴 소개 영상을 차례로 확인할 수 있다.
IDID(아이딧)의 본 데뷔를 기념해 멜론 하이라이징에서는 데뷔 쇼케이스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 데뷔곡 ‘STEP IT UP’을 감상한 뒤 하이라이징 매거진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1인 1매)에게 데뷔 쇼케이스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멜론 하이라이징(Hi-RiSiNG)은 뮤직플랫폼 중 압도적 유료회원을 지닌 멜론의 영향력을 통해 K-POP을 대표하는 신예 아티스트를 전문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를 위해 멜론은 앱 메인화면 내 배너와 숏폼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 그리고 멜론의 각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총동원하여 하이라이징의 주인공들을 알리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