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주종혁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의 '글로벌 OTT 어워즈' 진행자로 나선다.
(사)코리아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공동집행위원장 김복근, 김성철)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하는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 글로벌OTT어워즈 측이 사회자와 축하공연자, 시상자, 배우 라인업까지 공개했다.
![배우 주종혁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의 '글로벌 OTT 어워즈' 진행자로 나선다. [사진=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https://image.inews24.com/v1/0e38f3dd0dfc05.jpg)
주종혁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에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다. 또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북극성'을 통해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혜성은 KBS 아나운서로 활약 후 프리랜서로 전향해 예능 등에서 활동을 이어오며 OTT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서 차세대 방송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풍성한 즐거움을 더할 축하공연도 준비했다.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앤슨 콩과 에릭 샤오는 과거 한국에서 아이돌 연습생활을 하다 각자 본국으로 돌아가 배우와 가수로 겸업에 성공해 활동하고 있다. 이후 같이 듀엣곡을 작업하여 글로벌OTT어워즈 축하공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나는 반딧불'의 원곡자 인디밴드 중식이 밴드 역시 감동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시상자로는 '타천하2'로 2024 ACA & G.OTT Awards 라이징 스타상 수상하고 2025 글로벌OTT어워즈 축하공연을 진행하는 앤슨 콩과 에릭 샤오, '불구선량적아문'으로 2024 ACA & G.OTT Awards 주연 배우상(여)을 수상한 임의신이 참여한다. 또, 2025 글로벌OTT어워즈 본심 심사위원인 배종옥, 2025 글로벌OTT어워즈 조연 배우상(여) 후보에 오른 중신링, 2025 글로벌OTT어워즈 베스트 OTT 오리지널 후보작 'Yesterday's You'에 출연한 미라 필자도 함께한다. '희생자 게임: 시즌 2'로 2024 ACA & G.OTT Awards 신인상(남) 후보에 오른 증경화와 '마스크걸'로 2024 ACA & G.OTT Awards 조연 배우상(여)을 수상하고 2025 글로벌OTT어워즈 조연 배우상(여) 후보에 오른 염혜란도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다. 2025 글로벌OTT어워즈 본심 심사위원인 윤일상 음악감독과 상드린 피나가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배우 게스트 라인업에는 '하이퍼나이프' 박은빈, '굿보이' 오정세, '폭싹 속았수다' 염혜란과 최대훈까지 다양한 매력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폭싹 속았수다'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의 강유석, '가족계획' 이수현, '선의의 경쟁' 정수빈 등 탄탄한 연기력과 존재감을 뽐낸 신예 배우들이 합류한다.
해외 배우들도 한자리에 참석해 팬들의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한일 양국에서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사카구치 켄타로, '4°C' 카자흐스탄 대표배우 베릭 아이차노프, 상반기 중화권 최대 히트작으로 국내 팬들의 인기몰이를 한 '난홍' 백경정, 배우이자 모델로 활약 중인 '매드 유니콘'의 나타랏 노파라따야폰이 자리를 빛낸다. '표백' 왕천원, '사자의 은신처' 반도 료타, '차명이생' 사팽원, '스포트라이트는 나의 것' 중신링, 수리 린까지 세계적인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과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포토뉴스
